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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플러,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 양산 기념, 프리미어 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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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14 | Seoul

  • 셰플러의 혁신적인 스티어링 시스템, 고객사의 전기 SUV에 적용···다른 자동차 제조사들도 셰플러의 시스템 탑재하여 생산 돌입할 계획
  • 셰플러의 리어 휠 스티어링 시스템, 승차감·기동성·안전성 높여
  • 셰플러 정밀 기계 엔지니어링을 기반으로 한 세계 최초의 유성 롤러 기어 장착

셰플러 그룹은 전기 SUV에 탑재되는 리어-휠 스티어링(rear-wheel steering) 시스템 양산에 따른 프리미어(premier) 행사를 진행했다.

전기 SUV에 탑재되는 셰플러의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은 스티어링 기능을 리어 액슬에 추가한 후륜 조향 시스템이다. 휠 스티어링 시스템은 기존 업계에서는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사다리꼴형 스크류 드라이브를 적용해 생산, 보급해 왔다. 반면 이번에 셰플러에서 새롭게 차별화한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은 ‘유성 롤러 기어’의 높은 효율을 바탕으로 마찰 감소와 시스템 반응 시간이 짧으며 시스템을 경량화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또한 자동차 안전 무결성 등급 D(ASIL D)으로 엄격한 기준을 만족시켰다.

특히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은 전기차의 언더 플로어 배터리 설계로 인해 휠베이스가 길어지는 단점을 보완했다. 저속 주행 시 전륜과 반대 방향으로 후륜을 조향하여 회전 반경을 줄여주어 민첩성을 높여준다. 또한 고속에서는 후륜을 전륜을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하여 주행 안전성을 높이고 승차감을 향상시킨다. 아울러 작동 소음이 적어 전기차에 더욱 적합하다.

셰플러의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탑재한 차량 모델들을 올해 우선적으로 생산하고, 이후에는 또 다른 모델의 전기차 SUV에도 셰플러의 후륜 조향 스티어링 시스템을 탑재하여 생산에 나설 계획이다.

셰플러 섀시 사업부 책임자인 클레망 펠츠(Clément Feltz)는 "이번에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선보이면서 셰플러는 섀시 시스템 구성품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메카트로닉 스티어링 시스템 공급업체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셰플러의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은 내부 설계 최적화에 따른 소형화 및 경량화로 제작돼 차량 장착에 필요한 설치 공간이 비교적 작고, 다른 시스템과 비교해 중량을 최대 15%까지 저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셰플러는 메카트로닉 부문에서 후륜 조향 시스템 외에 2015년 액티브 롤 제어 시스템(iARC)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바 있다. 올해 출시 예정인 셰플러의 전기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상용차용 프런트-휠 스티어링 적용 목적으로 설계된 섀시 시스템으로 중국 자동차 제조사의 양산 모델에 사용될 예정이다.

출판사: Schaeffler Korea
국가: 대한민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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