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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 및 상용차 변속기용 정밀 부품과 시스템

최근 몇 년간 몇 가지 새로운 유형의 변속기가 개발되어 이미 대량 생산되고 있습니다. 자동 수동 변속기, 더블 클러치 변속기 및 CVT는 상용 "수동 변속기"와 "토크 컨버터가 장착된 자동 변속기" 대열에 합류하였습니다. 혁신적인 부품과 시스템을 통해 셰플러 오토모티브는 승차감 개선과 연료 소비량 감소를 추구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설계와 콘셉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승용차 변속기용 부품과 시스템
변속기 베어링 서포트
변속기 베어링 서포트

변속기용 베어링 서포트와 리어 액슬(Rear Axle) 드라이브

셰플러는 시스템에 중점을 두고, 변속기 시스템에 사용되는 전체 베어링 패키지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이 솔루션은 효율적인 공간 활용, 부하 능력 증대 및 마찰 감소를 구현합니다. 이러한 솔루션에는 변속기 샤프트와 기어의 레이디얼 및 액셜 베어링 서포트뿐만 아니라 완전한 유성 기어(planetary gear) 세트를 위한 솔루션도 포함됩니다. 솔루션을 고안할 때는 전체 시스템을 이해하고 고려하면서 개별 베어링을 분석합니다. 종래의 테이퍼 롤러 베어링은 서로 다른 두 개의 피치 서클(pitch circle)이 있는 탠덤 앵귤러 콘택트 볼 베어링(tandem angular contact ball bearings)으로 대체되고 있으며, 이 베어링은 프런트 액슬 드라이브와 리어 액슬 드라이브(front and rear axle drives)에 있는 피니온(pinions)과 디퍼런셜(differentials)을 지탱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마찰이 적어서 열 축적이 적고 이에 따라 효율이 크게 높아져서 연비가 개선됩니다. 이런 식으로 최신 자동차는 배기가스를 적게 발생시키고 연료를 덜 소비하면서도 개별 부품의 유효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제품:

  • 니들 롤러 베어링
  • 볼 베어링
  • 테이퍼 롤러 베어링
  • 개방형 드로운 컵 원통 롤러 베어링(Drawn cup cylindrical roller bearings)
  • 유성(Planetary) 기어 세트
  • 앵귤러 콘택트 볼 베어링
  • 탠덤 앵귤러 컨택트 볼 베어링

경량 디퍼런셜(Differential)

무게 감소와 여유로운 공간: 더 콤팩트하고 더 가볍고 더 조용하고 더 효율적이고 더 높은 성능, 이런 것들이 혁신적인 경량 디퍼런셜의 특장점입니다. 이 부품의 완전히 새로운 구조는 설치 공간을 70% 줄여줍니다. 경량 디퍼런셜((Differential)에는 한 평면에 평기어들이 유성 기어 세트로 배열되어 있어서, 종래의 설계에 비해 무게가 30% 더 가벼워졌습니다. 게다가 경량 디퍼런셜((Differential)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전기자동차용의 콤팩트한 전기 액슬 등과 같이 전기자동차 부문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경량 디퍼런셜((Differential)
경량 디퍼런셜((Differential)
기어 시프트(Gearshift) 모듈
기어 시프트(Gearshift) 모듈

클러치 / 기어 시프트 시스템 / 동기화

매끄러운 변속: 수동 변속기에서 클러치, 기어 시프트 시스템, 동기화를 위한 셰플러 부품은 빠르고 안전하고 정확한 기어 변속을 보장합니다. 클러치 릴리스 시스템과 자동 조정 클러치는 조작하는 데 거의 힘이 들지 않고 마모의 자동 보정이 특징입니다.

기어 시프트와 동기화 부품은 매끄러운 변속을 자랑합니다. 당사는 엔지니어링 파트너로서 시스템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고객과 긴밀히 협력합니다. 여기에는 셰플러의 전문 시스템 지식이 요구됩니다.

동기화 부품과 시스템은 차량 변속기에서 필수적인 부품이며, 수동 변속기, 자동 변속기, 더블 클러치 변속기의 편의성을 결정합니다. 그리고 미래의 하이브리드 변속기 관련 제품에는 동기화 시스템과 함께 새로운 기능들이 필요할 것입니다. 동기화 시스템을 포함하도록 포트폴리오를 시장 지향적으로 확장한 것은 셰플러가 이 분야에서 그만큼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co System 및 Short System을 포함함으로써 이제 셰플러의 포트폴리오는 표준화된 설계의 검증된 부품과 더불어 성능 저하 없이 설계 공간을 최적화하기 위한 새로운 솔루션으로 구성됩니다.

제품:

  • 클러치
  • 클러치 디스크
  • 클러치 릴리스 시스템 / 클러치 릴리스 베어링
  • 피크 토크 리미터(Peak torque limiter)
  • 클러치 서보 어시스턴스(Clutch-servo assistance)
  • 라이닝(Linings)
  • 기어 시프트(Gearshift) 시스템
  • 기어 시프트 유니트 / 기어 시프트 돔(Gearshift units / gearshift domes)
  • 클러치용 원심 진자 흡진기(Centrifugal pendulum-type absorber)
  • 선형 및 회전 운동용 개방형 드로운 컵 니들 롤러 베어링
  • 시프트 디텐트(Shift detent)
  • 셀렉터 슬리브
  • 씽크로 인터미디어트 링(Synchro intermediate ring)

더블 클러치 변속기와 자동 변속기를 위한 솔루션

양분되어 있는 자동화 솔루션: 당사는 새로운 변속기 개발에서 자동차 산업의 중요한 기술 파트너입니다. 최근 혁신 제품으로는 자동화된 수동 변속기와 더블 클러치 변속기를 들 수 있는데, 연료 소비량을 줄이면서도 편안한 운전과 역동적인 성능을 제공합니다.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에 사용되는 개념은 하이브리드화된 더블 클러치 변속기(hybridized double clutch transmission)입니다. 전기 모터를 통합시킴으로써 별도의 부품을 추가하지 않고도 모든 하이브리드 기능(스타트-스톱 기능, 회생 제동, 부스터 기능을 통해 내연기관 크기 감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 자동화된 수동 변속기를 위한 솔루션
  • 더블 클러치 변속기(건식과 습식)를 위한 솔루션
  • 하이브리드화된 더블 클러치 변속기(hybridized double clutch transmission)를 위한 솔루션
건식 더블 클러치
건식 더블 클러치
CVT 변속기
CVT 변속기

자동 변속기를 위한 솔루션

시장의 요구사항에 맞는 맞춤화된 혁신 기술: 셰플러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개별 지역의 시장 요구사항에 맞게 만들어진 제품군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동 변속기를 통한 편의성 개선: 셰플러는 샤프트 및 기어에 사용되는 모든 베어링 종류와 더불어 유성(planetary) 기어 세트를 공급하고 자동 변속기용 부품, 특히 토크 컨버터와 토크 컨버터 록업(lockup) 클러치도 제공합니다. 셰플러는 유체역학적(hydrodynamic) 컨버터와 전기 모터를 결합한 핵심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기술은 북미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의 성장을 이끄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풀리(pulley) 세트, 멀티링크 체인, 무단 변속기(CVT)용 유압 부품 등과 같은 부품: CVT는 주행 속도가 크게 변하는 혼잡한 교통에 매우 편리한 솔루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배기가스량이나 연료 소비량 관련 요구사항이 증가함에 따라 CVT 사용에 매우 유리한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견인력을 감소시키지 않고 기어비를 연속적으로 조정한다는 것은 연료 소모 측면에서 가장 유리한 데이터 맵 구간에서 엔진을 항상 작동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VT의 연료 소비량 수치는 이상적인 방식으로 작동된 수동 변속기의 수치와 동일한 수준입니다. 게다가 CVT 부품에 하이브리드 개념을 최적으로 결합시킬 수도 있습니다.

제품:

  • CVT용 풀리(Pulley) 세트
  • CVT용 체인
  • 토크 컨버터
  • 토크 컨버터용 원심 진자 흡진기(Centrifugal pendulum-type absorber)
  • 토크 컨버터 록업(lockup) 클러치

토션 댐퍼(Torsion Dampers)

셰플러는 구동 트레인의 댐퍼 분야에서 광범위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클러치 디스크에 통합된 듀얼 매스 플라이휠(dual mass flywheel)과 토션 댐퍼 등과 같은 획기적인 개발품은 오늘날 운전자의 승차감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셰플러는 유럽에서 최초로 듀얼 매스 플라이휠(DMF)을 개발해 대량 생산에 성공한 제조업체입니다. DMF는 구동 트레인에서 비틀림 진동을 감쇠시키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원심 진자 흡진기(centrifugal pendulum-type absorber)를 갖춘 혁신적인 DMF는 연비를 향상시키고 배기가스 배기가스량을 낮추는 또 다른 핵심 부품이며, 동시에 승차감까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셰플러는 원심 진자 흡진기(centrifugal pendulum-type absorber)의 작동 원리를 다른 구동 트레인 솔루션에 적용해 왔습니다. 예를 들면 토크 컨버터 록업 클러치의 토션 댐퍼에 사용됩니다.

현재는 크랭크샤프트와 밸런서 샤프트에 사용되는 댐퍼 등과 같이 엔진의 진동을 감쇠시킬 수 있는 부품도 있습니다.

제품:

  • 듀얼 매스 플라이휠
  • DMF 및 토크 컨버터용 원심 진자 흡진기(centrifugal pendulum-type absorber)
  • 밸런서 샤프트 댐퍼
  • 크랭크샤프트 댐퍼
듀얼 매스 플라이휠
듀얼 매스 플라이휠
상용차 변속기용 부품과 시스템
펄스 링이 있는 테이퍼 롤러 베어링
펄스 링이 있는 테이퍼 롤러 베어링

메인 베어링

최적화된 마찰과 내구성: 외륜 없는 테이퍼 롤러 베어링의 특수 설계는 특별 요구사항 및 공간 조건에 부합합니다. 마찰 최적화를 위해 고안된 이 테이퍼 롤러 베어링은 뛰어난 내구성을 갖는 것이 특징입니다. 통합된 추가 기능은 고객에게 높은 성능 밀도, 긴 서비스 수명 및 낮은 마찰 작동으로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이 같은 성능을 얻기 위해 당사의 개발 부서는 모든 작동 지점에 대해 메인 베어링을 서로 매칭합니다.

제품:

  • 볼 베어링
  • 원통 롤러 베어링
  • 드로운 컵 베어링
  • 테이퍼 롤러 베어링
  • 다이렉트 베어링 서포트
  • 더블 클러치 변속기

니들 롤러 베어링

극한 조건에 안성맞춤: 극한 요구 조건에서는 당사의 프리휠 베어링이 1순위입니다. 개별 요구사항이나 온도, 부하 또는 속도와 같은 지배적 요인에 관계 없이 고객은 항상 셰플러에서 완벽하고 지속적인 솔루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제품:

  • 액셜 니들 롤러 베어링(Axial needle roller bearings)
  • 개방형 드로운 컵 니들 롤러 베어링
  • 니들 롤러 및 케이지 어셈블리
  • 풀 컴플리멘트(Full complement) 니들 롤러 베어링
  • 스페이서 슬리브
  • 내륜
  • 유성(Planetary) 기어 세트
니들 롤러 및 케이지 어셈블리
니들 롤러 및 케이지 어셈블리
클러치 릴리스 베어링
클러치 릴리스 베어링

클러치 릴리스 시스템

견고한 설계와 완벽한 씰링: 파일럿(pilot) 베어링은 플라이휠의 변속기 인풋 샤프트를 지탱합니다. 그러려면 오랜 유효 수명이 필요한데, 셰플러는 최적화된 씰링으로 이를 구현합니다. 씰링은 클러치 마모 먼지가 베어링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리스 통이 대형이라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축방향 운동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제품:

  • 싱크로(Synchro) 링
  • 기어 시프트 시스템의 디텐트(Detents)
  • 셀렉터 슬리브(Selector sleeves)
  • ARRES
  • 클러치 릴리스 시스템 / 클러치 릴리스 베어링

기어 시프트 시스템

마모가 없고 정밀도가 높음: 당사의 솔루션은 기어 변속 시스템의 모든 가동 부품에 최적의 기어 변속감과 저마찰 운전을 제공합니다. 선형 및 회전 운동용 베어링을 통해 정확하게 특정 기어 변속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모든 공간 조건과 요구사항에 맞는 디텐트(detents)를 제공합니다. 마찰이 적기 때문에 특히 내마모성이 높습니다.

제품:

  • 디텐트(Detents)
  • RLF 로터리-리니어 가이던스 시스템(rotary-linear guidance systems)
  • 기타 기어 시프트 부품
디텐트(Detent)
디텐트(Detent)
트레블 어드저스티드 클러치(Travel adjusted clutch -TAC)
트레블 어드저스티드 클러치(Travel adjusted clutch -TAC)

클러치

최적의 기어 시프트: 엔진과 변속기 사이의 경계면에서 클러치 시스템은 빠르고 안전하게 특정 기어 변속을 제공합니다. 마모 보상이 자동 조정되는 클러치, 구동 트레인에 최적화된 토션 댐퍼(torsion dampers), 마모가 적고 피킹 저항이 큰 마찰 라이닝은 모든 토크 등급에서 편의성과 견고함을 더합니다. 새로운 더블 클러치 변속기를 개발하고자 할 때 당사는 상용차 산업의 든든한 파트너입니다.

제품:

  • 릴리스 베어링이 포함된 클러치 시스템
  • 자동 조정 클러치
  • 더블 클러치 변속기 및 자동화된 수동 변속기를 위한 솔루션

비틀림 진동 댐퍼(Torsional vibration damper)

구동 트레인의 매끄러운 주행: 플라이휠에 있는 원심 진자 흡진기가 엔진 진동을 흡수하기 때문에 차량의 소음 방출을 줄이면서 크기 축소를 통한 연료 절감이 가능해집니다. 광각 댐퍼는 트럭 변속기에 대한 미래지향적 개념을 적용하여 비틀림 진동 절연 증대 및 유효 수명 연장이 가능합니다. 진동 감쇠 부품은 이제 엔진의 벨트 드라이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 플라이휠 원심 진자 흡진기(Centrifugal pendulum-type absorber)
  • 아크 스프링(Arc spring) 댐퍼
  • 광각 댐퍼
  • 프런트 엔드 시스템(front end systems)용 댐퍼
비틀림 진동 댐퍼(Torsional vibration damper)
비틀림 진동 댐퍼(Torsional vibration damper)
토크 컨버터
토크 컨버터

유압 토크 컨버터

완벽한 주행감, 낮은 연료 소비량: HCV 자동 변속기를 위해 셰플러에서 개발한 질량 최적화 강판 구조(optimized sheet steel construction)의 신세대 컨버터는 발진 및 기어 시프트 운전에서 최대 효율을 제공합니다. 일체형 댐퍼 기술과 콤팩트한 고성능 멀티디스크 록업(multi-disk lockup) 클러치를 조합하여 뛰어난 주행감을 제공하고 연료 소비량을 크게 감소시킵니다.

제품:

  • 토크 컨버터
  • 록업 클러치(Lockup clutches)
  • 컨버터 댐퍼

보조 드라이브용 부품

즉시 장착 가능하고 장착이 용이: 유압 펌프는 베어링 유니트에 있는 내부 톱니에 의해 구동됩니다. 표시된 유니트는 1000 Nm 이상의 토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모듈식 개념으로 되어 있어 고객이 사업장에서 조립하기가 수월합니다. 내부 유량은 레이디얼 홀, 씰, 배플 플레이트에 의해 제어되는데, 이들은 모두 개별 요구사항에 맞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제품:

  • 전동체
  • 파인 블랭킹 부품(Fine blanked parts)
  • 플레인 베어링
  • 스페이서 링
  • 스페리컬 플레인 베어링
  • 롤러 클러치
  • CVT용 풀리(Pulley) 세트
  • 코팅
  • CVT 라이닝용 체인
  • 더블 클러치용 댐퍼
보조 구동 유니트
보조 구동 유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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