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기능 토크 컨버터

다기능 토크 컨버터

다기능 토크 컨버터
 

토크 컨버터는 100여 년 동안 가장 강력한 차량 발진 장치임을 입증했습니다. 그 성공의 비결은 토크 컨버터에 의해 전달되는 토크가 언제나 엔진 속도에 비례하고, 차량이 정속 주행 속도에 도달할 때는 감소한다는 점입니다. 이처럼 신뢰성 있는 성능은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컨버터는 각 동작 조건에 대하 하나의 토크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공회전 속도에서도 컨버터가 토크를 소비하고 따라서 연료를 소비하고 있음을 뜻합니다. 또한 발진성은은 특정 가속 특성을 위해서만 최적화될 수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엔진이 저속에서 높은 토크를 생성하는 경우, 예를 들어 터보 디젤의 경우 토크 컨버터는 전달해야 하는 높은 토크 때문에 엔진 가속을 방지합니다. 추가적인 문제는 엔진 진동의 격리입니다. 모든 토크 컨버터에는 이러한 목적의 댐퍼가 내장되어 있지만, 엔진 토크가 높아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격리는 더욱 어려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대형의 복잡한 댐퍼를 설계하여 이러한 문제, 증가하는 비용, 관성에 대처해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모두 다기능 토크 컨버터에 의해 해결됩니다. 이 제품은 기존 관성을 재분산시키고 컨버터 분리에 대응할 수 있게 하는 간단한 솔루션을 추가하여 최신 드라이브 트레인의 문제들에 대한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지속적으로 실현되는 공회전 분리
토크 컨버터의 단절된 유체 회로는 공회전 상태에서 요구 토크를 30Nm 또는 40Nm에서 거의 0으로 감소시킵니다. 이러한 사실만으로도 연비가 2% 정도 향상됩니다. 다기능 토크 컨버터는 컨버터 커버와 임펠러 사이에 간단한 클러치를 추가하면 컨버터 자체 내에서 이러한 분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컨버터를 자유자재로 분리 및 재연결시킬 수 있기 때문에 발진성에 대한 통제가 가능합니다.

엔진 속도는 스로틀 위치에 기초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로틀 위치가 높으면 변속기 컨트롤러가 컨버터를 완전히 재연결하기 전에 엔진 속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스로틀 위치가 낮은 경우 더 낮은 엔진 속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토크 컨버터 역사상 최초로, 캘리브레이터는 발진성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임펠러 관성은 매우 작으며 따라서 컨버터를 재접속시킬 때 매우 쉽게 가속하여 변속기 기어 변환과 비교하여 매우 부드러운 동작을 낳습니다. 관련 관성은 우측 횡단면도의 조건 1과 2를 비교하여 알 수 있습니다. 기어를 중립에서 주행으로 변환하는 것과 비교한 재접속 측정은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변속기 분리 장치가 보정하기가 까다롭고 어려운 이유를 보여 줍니다 - 터빈, 댐퍼, 변속기 부품의 관성이 훨씬 더 크기 때문에 부드럽게 접속되기가 더 어려운 것입니다.

성능 향상 가능!
낮은 관성은 엔진 급가속에 매우 중요합니다. 조건 1의 그림은 분리 상태에서 매우 작은 비율의 컨버터 관성이 실제로 엔진에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 줍니다. 따라서 엔진은 원하는 속도로 자유롭게 급가속됩니다. 엔진 속도가 높으면 터보 압력이 더 높아집니다. 컨버터가 재연결되면 휠에 대한 토크는 발진성 전체에서 더 높습니다. 아래에 나와 있는 터보 디젤 발진 시뮬레이션은 어떤 장점을 얻을 수 있는지 보여 줍니다.

간단한 격리
진동을 제대로 격리하려면 낮은 토션 스프링 상수, 기본 주파수를 주행 범위 아래로 이동시킬 수 있는 커다란 관성이 필요합니다. 이 문제에 대한 우수한 해결책이 25년 동안 생산 공정에서 수동 변속기 차량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 듀얼 매스 플라이휠. 그 원리는 기존 관성부를 절반으로 나누고 이러한 두 개의 절반의 관성부 사이에서 기존 댐퍼를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이와 비슷한 정렬이 횡단면도의 조건 3에 나와 있는 것처럼 다기능 토크 컨버터에 의해 제공됩니다. 여기서 적색 관성부는 변속기와 연결되고 청색 관성부는 엔진에 연결되며 관성부들 사이에는 정상 댐퍼가 장착됩니다. 이로 인한 NVH 측정은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이처럼 진동이 탁월하게 격리되기 때문에 모든 주행 기어 범위에서 로크업 모드에서 동작하는 것이 가능하며 연비도 크게 향상됩니다.

효과적인 시스템은 다수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최종 측정은 다기능 토크 컨버터에 의해 달성된 연비와 이 컨버터로 인해 가능해진 시스템의 재보정을 보여 줍니다. 갤런당 주행 거리(mpg)가 3.5% 증가한 반면 주행감이 향상되었고 터보-디젤이 새롭게 발전할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21세기의 요구에 적합한 오래되고 우수한 토크 컨버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