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 교외 철도망

뉴렘베르크 지하철

 
 
 
 

뉴렘베르크 전자동 지하철에 사용되는 FAG의 차축 베어링

2006년 독일의 지멘스(SIEMENS AG)가 개발하고 제작한 전자동 무인 열차가 뉴렘베르크(Nuremberg)의 신설 U3 지하철 노선에서 운행됩니다. 이전 모델과 달리 신형인 DT3 열차에는 운전실 대신에 파노라마 객차가 있으며 이중 객차의 중간에 통로가 있습니다.

자동 운전을 위한 투자 비용 증가는 에너지 소비량 감소, 수많은 안전 조치로 인한 안전성 향상, 좀더 유연한 욕구 기반의 열차 사용에 의해 상쇄됩니다.

기존 열차는 최대 200초 간격으로 운행하지만, 전자동 운전으로 인해 배차 간격을 100초로 줄일 수 있으며 따라서 피크 시간에도 차량이 곧바로 배차되게 할 수 있습니다. 철로와 열차 사이의 지속적인 데이터 교환을 통해 안전한 운전이 유지됩니다. 객차와 지하철역에 설치된 비디오 카메라를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감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통제실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2007년은 기존 열차와 자동 열차가 일정한 길이의 선로를 공유하는 첫번째 과도기가 될 것입니다.

FAG는 DT3의 섀시용 차축용 베어링(구름 베어링과 하우징)을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