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면전차

Combino® 저상 관절 차량

사진: Siemens AG
 
 
 

® 저상 트레일러 철도차량에 사용되는 FAG 견인 전동기 베어링 과 INA 스페리컬 플레인 베어링

외부에 양쪽 구동 장치가 모두 장착된 콤비노(Combino) 전동 대차는 휠이 세로 방향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 저상 대차와 비교하여 무게 중심이 낮고, 스프링 중량이 최소화되어 있고, 주행 성능이 향상되어 있습니다.

서로 마주보는 휠 들이 기계적으로 분리된다는 것은 코너링 중에 마모에 의한 추가적인 세로 방향 미끄럼도 감소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10톤 액슬 하중용으로 설계된 SF30-TF 전동 대차는 두 개의 최신 IGBT 모터 인버터, 저마모 3상 비동기 트랙션 엔진, 32비트 구동 제어 장치에 의해 구동됩니다. 차량 중량이 적고(m 당 1,100kg) 브레이크 에너지가 재생되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량이 감소됩니다.

동력차의 각각 차량 차체는 서로 가운데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부 조인트(앵귤러 컨택트 스페리컬 플레인 베어링)는 차량 차체와 소위 세단(고유 대차가 없는)의 모든 동 하중과 정 하중을 지지합니다. 상부 조인트(경방향 스페리컬 플레인 베어링)는 차량 차체가 측면으로 기울지 않게 합니다.

FAG는 지멘스가 개발한 콤비노(Combino) 저상 트레일러 철도차량용 견인 전동기에 사용되는 절연 베어링을 공급합니다. INA는 차량 조인트용 베어링을 공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