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부문

선박용 감속기

운전 데이터

  • 입력 전원: P = 5 475kW
  • 입력 속도: 750/min
  • 출력 속도: 209/min
  • 동작 온도: 약 50°C

요구사항

  • 높은 운전 신뢰성
  • 외부로 나와 있는 드라이브와의 양호한 씰링
 
 
 
베어링 선택

커플링 샤프트

커플링 샤프트(우측 상단)는 드라이브 단부에서 구형 롤러 베어링 23248B.MB(1, 고정 베어링)에 의해 지지되며, 반대쪽에서 원통 롤러 베어링 NU1056M(2, 부동 베어링)에 의해 지지됩니다. 커플링 샤프트는 토크만 전달합니다. 베어링은 동력 추출 시스템의 약간의 자중량과 작은 기어휠 힘을 지지해야 합니다. 베어링 치수는 설계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 결과 하중 지지에 필요한 것보다 더 큰 베어링이 사용됩니다. 따라서 수명 계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입력 샤프트

입력 샤프트에서는 기어링에 의한 반경 하중이 두 개의 스페리컬 롤러 베어링 23248B.MB(3, 4)에 의해 지지됩니다. 추진 중의 회전 감지에의한 추력은 스페리컬 스러스트 롤러 베어링 29434E(5)에 의해 따로따로 지지됩니다. 좌측의 23248B.MB(4) 베어링도 반대 방향의 소량의 축 하중을 지지합니다. 그것은 약간의 간격이 있고 스프링에 의해 예압이 가해지는 스페리컬 스러스트 롤러 베어링에 대해 조정됩니다. 예압은 하중이 변화할 때 스러스트 베어링 롤러가 궤도에서 이탈되지 않게 하는 것이 아니라 미끄러지지 않고 계속 회전하도록 합니다. 스페리컬 스러스트 롤러 베어링 하우징 와셔는 베어링이 어떤 경 하중도 전달할 수 없게 하기 위해 하우징에서 경 방향으로 지지되지 않습니다.

출력 샤프트

출력 샤프트에서 경 하중과 축 하중은 따로따로 지지됩니다. 경 하중은 두 개의 스페리컬 롤러 베어링 23068MB(6)에 의해 지지됩니다. 출력 단부의 고정 베어링 위치에서는 스러트 스페리컬 롤러 베어링 29464E(7)이 추진 중의 프로펠러 추력과 축 방향 하중 차이를 지지합니다. 후진 동작 중에는 작은 축 하중이 더 작은 구형 롤러 스러스트 베어링 29364E(8)에 의해 지지됩니다. 이러한 두 개의 스러스트 베어링도 약간의 축 간격을 두고 서로 조정되고, 스프링에 의해 예압이 가해지며 하우징 경 방향으로는 지지되지 않습니다.